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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비스 지원 접수방법 안내 원서접수방법

원서접수방법

원서접수

1-1. 메인화면에서 이동하기

메인화면에서 원서접수 페이지로 이동 - 상세설명 하단 목록 참조
  1. 메인화면 상단의 원서접수 목록에서 '접수중'인 항목을 클릭하면 원서접수안내 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.
  2. 원서접수 세부 탭에서 [ + ](더보기)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원서접수 게시판으로 이동합니다.
  3. 시도별 접수 영역에서 시도명을 클릭하면 해당 시도별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.

1-2. 시도별 원서접수 게시판에서 이동하기

시도별 원서접수 게시판에서 원서접수 페이지로 이동 - 상세설명 하단 목록 참조
  1. 시도별 원서접수 게시판에서 '접수중'으로 표시된 시험명이나 [접수하기] 버튼을 클릭하시면 원서접수안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.

1-3. 시도별 접수 화면에서 이동하기

시도별 접수 화면에서 원서접수 페이지로 이동 - 상세설명 하단 목록 참조
  1. 해당 시도의 시험관련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.
    최근시험일정을 확인 후 [접수중] 버튼을 클릭하면 원서접수안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.

2. 원서접수안내

원서접수 안내사항 확인하기 - 상세설명 하단 목록 참조
  1. 안내사항 및 결제금액을 확인하시고 하단의 [원서작성] 버튼을 클릭하면 원서작성 페이지로 이동합니다.

원서작성

1. 동의서 작성

원서작성을 위한 동의서의 내용을 확인 후 동의 - 상세설명 하단 목록 참조
  1. 추가 안내사항, 기타 동의서 등의 상세 내용을 확인한 후 모든 항목에 체크합니다.

2. 지원사항 작성

응시 상세 항목 선택 - 상세설명 하단 목록 참조
  1. 응시하고자 하는 직종을 선택합니다.(직종구분의 선택 내용은 직군 구분에 따라 달라집니다.)
  2. 응시하고자 하는 직급 및 직렬을 선택합니다.(직급 및 직렬의 선택 내용은 직종 구분에 따라 달라집니다.)
  3. 응시하고자 하는 응시지역과 선택과목을 선택합니다.(응시지역과 선택과목의 선택 내용은 직급 및 직렬에 따라 달라집니다.)
  4. 선발예정인원 및 자격/면허/학력 제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.(선택한 직급 및 직렬, 지역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.)

3. 선발예정인원 안내

선발예정인원 확인 - 상세설명 하단 목록 참조
  1. [선발예정인원] 버튼 클릭 시 선택한 직급 및 직렬의 선발예정인원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
4. 자격/면허/학력제한 안내

자격/면허/학력제한 내용 확인 - 상세설명 하단 목록 참조
  1. [자격/면허/학력 제한] 버튼 클릭 시 선택한 직급 및 직렬의 자격/면허/학력 제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
5. 지원자 관련 사항 작성

지원자 관련 사항 항목 입력 - 상세설명 하단 목록 참조
  1. 성명과 주민등록번호가 회원가입 시 입력했던 내용과 동일한지 확인하십시오.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는 수정 및 삭제가 불가능합니다.
  2. 기타 정보(주소, 연락처등)를 정확하게 입력하십시오.

6. 원서작성 완료

원서작성 완료 후 저장 - 상세설명 하단 목록 참조
  1. 원서작성이 완료되면 안내사항 확인 후 [저장하기] 버튼을 클릭합니다. 원서작성 재확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.

지원자 주소

1. 우편번호 검색 버튼 클릭

지원자 주소 입력을 위해 우편번호 검색 버튼 클릭 - 상세설명 하단 목록 참조
  1. 지원자 관련사항 중 지원자 주소 입력 시 [우편번호 검색] 버튼을 클릭합니다. 주소 등록을 위한 팝업창이 뜹니다.

2. 주소 검색

주소 등록 팝업창에서 도로명주소나 지번 입력 후 검색 - 상세설명 하단 목록 참조
  1. 팝업창 입력영역에 도로명 주소, 건물명 또는 지번입력 후 검색 아이콘을 클릭합니다.

3. 주소 선택

등록할 주소 선택 - 상세설명 하단 목록 참조
  1. 주소 검색 결과 목록에서 거주지 혹은 주민등록등본과 동일한 주소를 클릭합니다.

4. 상세주소 입력

상세 주소 입력 - 상세설명 하단 목록 참조
  1. 팝업창이 상세주소입력 항목으로 변경되면 상세주소를 입력합니다.
  2. [주소입력] 버튼을 클릭하면 팝업창이 닫힙니다.

5. 주소 등록 확인

지원자 주소 항목에 등록된 주소 확인 - 상세설명 하단 목록 참조
  1. 본문의 지원자 주소 항목에 주소가 등록되었습니다.
  2. 변경사항이 있을 시 위 방법으로 재등록합니다.

사진 업로드

1. 사진업로드 버튼 클릭

지원자 사진 등록을 위해 사진업로드 버튼 클릭 - 상세설명 하단 목록 참조
  1. [사진업로드] 버튼을 클릭합니다. 사진 등록을 위한 팝업창이 뜹니다.

2. 업로드할 사진 선택 후 사진등록

업로드할 사진을 선택 후, 편집기능을 사용하여 사진등록 - 상세설명 하단 목록 참조
  1. [파일선택] 버튼을 클릭하여 등록할 사진을 선택합니다.
  2. [ - ] 축소, [ + ] 확대, [자동크기] 버튼을 활용하여 사진 크기를 조절합니다.
  3. [적용] 버튼을 눌러 우측에 업로드할 사진을 확인 합니다.
  4. 사진 수정을 완료하신 후 [사진등록] 버튼을 클릭합니다.

3. 등록한 사진 확인

등록한 사진 확인 - 상세설명 하단 목록 참조
  1. 팝업이 닫히면 원서작성 본문에 선택한 사진이 등록됩니다. 사진이 정확히 나오는지 확인합니다.
  2. 사진이 안보일 경우 [사진 새로고침] 버튼을 클릭합니다.
  3. 사진 수정 및 교체 시 위 방법으로 재등록합니다.

원서작성 재확인

1. '마이페이지 - 접수완료원서' 페이지에서 시험명 클릭

접수완료원서 목록에서 시험명 클릭 - 상세설명 하단 목록 참조
  1. 접수완료 원서 목록에서 해당 시험명을 클릭하면 원서접수재확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.

2. 원서작성 재확인

원서작성 재확인 작성내용 확인, 추가 작업 안내 - 상세설명 하단 목록 참조
  1. 원서작성 재확인 페이지입니다.
    기재한 항목을 확인하시고 변경 사항이 있을 시 [수정] 버튼을 클릭하면 수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.
  2. [결제하기] 버튼을 클릭하면 결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.